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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카쉐어링

쏘카 미니쿠퍼

부태 2015. 7. 16. 03:28



쏘카 미니쿠퍼.


장산역 2번출구 차량.









워셔액 사용 때문인지 다소 지저분한 뒷면.;;


국산차량에서는 다소 보기 힘든 후방안개등이 리어범퍼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클래식한 아날로그 계기판과, 디지털 트립모니터의 조화.





센터페시아의 모습.


커다란 원형의 멀티미디어 조작부 아래로는 수동 공조기 조작부가 있으며,


스타트/스탑 버튼이 가운데 위치한 부분이 다소 특이하다.



처음에는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터치스크린인줄 알았으나..-_-;;


시프트레버 하단의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





앞서 언급한 멀티미디어 컨트롤러.


회전 및 좌/우 이동이 가능하다. 조작법도 생각보다 편리하다.





유리구슬의 여자친구가 아닙니다





기장 모처의 주유소에서 주유.


미니의 헤드라이트가 제논라이트인가? 잘 모르겠다.









송정해수욕장에서 슬슬 운행 마무리.


후방안개등은 주행하는 동안 소등 상태를 유지하였다.




미니를 운전하면서 느꼈던 점은,


치고 나가는 힘이 꽤 좋다는 것.


1499cc 3기통 터보엔진인데, 스타트 능력은 예상 외로 훌륭했다.


다만 일정 속도 이상의 고속주행에서는 엔진 사이즈 자체에 따른 한계점이 보였다.



그리고 ISG가 정말 부드럽게 작동한다는 점.


정지신호에 교차로에 멈추자 마자 자연스럽게 엔진이 꺼지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언제 꺼졌냐는 듯 다시 엔진이 자연스럽게 켜지고 부드럽게 출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전에 K3 디젤을 몰 기회가 있었는데, 정차 후 출발할 때의 이질감이 커서 아예 끄고다녔던 적이 있다.


미니의 그것에 비하면 아직 국내 ISG 기술은 걸음마 단계인 듯..





마지막으로 표지판 등에서 헤드라이트 불빛이 반사될 때 다른 차량과 그 색상 같은데서 다소 차이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왜 그런지는 나도 모르겠다.;; 뭐 이 차 오너도 아니고..





ISG 및 후방감지기 작동 영상.


ISG는 시프트레버가 D에 있을때만 작동하며, N으로 놓을 시 자동으로 엔진이 켜진다.


후방감지기는 소리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상에 그래픽으로도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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